블락비 지코 <사진=이형석 사진 기자> |
[12월2째주/가요] 블락비 지코, 싸이 꺾고 음원 1위…엑소 韓·中 버전 앨범, 차트 정상
[뉴스핌=양진영 기자] 블락비 지코가 12월 둘째주 음원 정상에 올랐다.
지코는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집계된 디지털 음원 종합 차트(가온)에서 1위를 차지하며 싸이의 'DADDY'를 눌렀다.
싸이의 'DADDY'는 지난주 정상에서 한 계단 하락해 2위에 머물렀다. 엑소의 겨울 앨범 타이틀곡 'SING FOR YOU'가 3위로 진입한 가운데, 싸이의 '나팔바지'는 2계단 하락해 4위를 차지했다.
돌아온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밤의 멜로디'는 5위로 진입했다. 싸이와 지코, 엑소의 삼파전 양상 중 유일한 보컬 그룹의 선전으로 눈길을 끈다.
엑소 <사진=SM엔터테인먼트> |
같은 기간 앨범 차트 1위는 엑소의 차지였다. 엑소의 겨울 앨범 'SING FOR YOU' 한국어 버전이 1위, 중국어 버전이 2위로 새로이 진입했다.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 PT.2'는 소녀시대 태티서의 'DEAR SANTA'와 나란히 2계단씩 하락해 3, 4위에 머물렀다. 지코의 솔로 앨범 'GALLERY'가 5위로 진입하며 음원과 음반 모두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한편 K팝 스타들의 글로벌인기를 가늠하는 가온소셜차트 1위는 EXID의 ‘HOT PINK’가 차지했으며 한류 인기척도인 가온웨이보차트 개인인기도 1위는 씨엔블루의 용화가, 그룹인기도 1위는 그룹 비스트가 차지했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