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함지현 기자] 탐앤탐스는 KDB산업은행,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한 ‘2015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의 데모데이(Demo-day) 행사가 지난 5일 여의도 KDB산업은행에서 열렸다고 6일 밝혔다.
탐앤탐스에 따르면 이 행사에는 김도균 대표와 KDB금융그룹의 홍기택 회장,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의 황철주 이사장과 남민우 이사장 등 각계 인사가 참석했다.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이 개발한 제품 및 사업 모델 등을 투자자에게 공개하는 자리다. 지난 7월 탐앤탐스 ‘스타트업 카페’ 개소 이후로 스타트업 클래스, 크로스 멘토링, Pre-데모데이를 거치며 성장한 초기 스타트업 14개 팀이 데모데이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데모데이 외에도 시장 평가단들의 모의투자와 ‘김기사’를 개발한 LOC&ALL 박종환 대표의 스타트업 특강, 스타트업 퀴즈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탐앤탐스는 행사장에 스타트업 카페를 열고 400여명에게 무료로 커피를 제공했다.
탐앤탐스 김도균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 행사에 참여한 예비 스타트업 14개 팀의 꿈과 열정을 느낄 수 있어 뜻 깊은 자리였다”며 “탐앤탐스 역시 스타트업으로 시작한 회사인 만큼, 예비 스타트업들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는 그 날까지 자양분의 역할을 충분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탐앤탐스> |
[뉴스핌 Newspim] 함지현 기자 (jihyun03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