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라이브
KYD 디데이
newspim

속보

더보기

페이스북 5%대 하락...NAVER는?

기사입력 : 2014년04월04일 07:50

최종수정 : 2014년04월04일 07:50

우리투자증권 동수원WMC 서상영(031-221-7672)


4일 우리시장은 삼성전자 잠정실적 발표가 회사 사정으로 8일로 연기되면서 재료가 사라진 모습입니다.  그런 만큼 전날 미국과 유럽시장의 움직임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날 
MSCI한국지수는 0.06% 상승한 62.34로 마감하여 외국인 흐름은 여전히 우호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야간선물은 외국인 선물매도세가 장중 한때 1000계약넘을 출회되면서 약세를 보였지만 저가 매수가 유입되면서 결국 0.2포인트 하락한 260.45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

  이러한 흐름과 함께 현지시각 2일 발표된 ADP민간고용보고서나 3일 발표된 신규실업수당 청구건수의 흐름이 4일 발표예정인 미 노동부의 고용보고서의 예상하회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그동안 버블논란이 일었었던 종목과 섹터들이 크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 흐름도 우리시장의 개별종목이나 업종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전날  NAVER에 영향을 크게 주는 Facebook5.15% 하락으로  이와 관련된 인터넷 섹터들은 위축을 보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또 나스닥 바이오 ETF2.85% 하락했습니다.  버블논란의 중심에 있는 Tesla MotorsNetflix도 2%대 하락했습니다. 우리 시장에서도 그동안 상승이 컸던 섹터들의 흐름이 주춤해질 수 밖에 없는 모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우리시장에 큰 영향을 주는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인텔의 상승에 힘입어 상승을 보였습니다. 특히 장마감후 흑자전환을 발표한 칩메이커 업체인 Micron이 시간외로 상승을 보이고 있어 반도체 섹터들의 흐름은 양호할 것으로 보입니다.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해병대원 특검법' 국회 본회의 상정…與, 필리버스터로 맞불 [서울=뉴스핌] 김윤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해병대원 순직사건 외압 의혹의 진상규명을 위해 제출한 '채 해병 특검법'이 3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됐다. 국민의힘은 즉각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 요구서를 제출하며 맞불을 놨다. 국회법상 필리버스터는 '종결동의' 제출 24시간 후 국회 재적의원 5분의 3 이상 동의로 중단할 수 있다. 이날 민주당이 15시 45분 필리버스터 종결 동의서를 제출함에 따라, 특검법은 24시간 토론을 거친 뒤 오는 4일 오후 표결이 진행될 전망이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15회국회(임시회) 제415-45차 본회의에서 채상병 특검법 상정을 반대하는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하고 있다. 2024.07.03 pangbin@newspim.com 국회는 이날 본회의 첫 안건으로 박찬대 원내대표 등 민주당 의원 전원 명의로 제출된 '순직 해병 수사방해 및 사건 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 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을 상정했다.  당초 민주당은 지난 2일 본회의에서 특검법을 상정하겠다는 방침이었지만, 전날 대정부질문이 진행되던 도중 김병주 민주당 의원의 발언으로 여야 간 고성이 오가며 본회의가 파행돼 불발됐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본회의 전 열린 의원총회가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채상병 특검법안이 상정되면 의사 진행 발언과 함께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엄포했다. 그러나 민주당은 같은 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4일 본회의 처리를 목표로 해병대원 특검법을 상정하겠다는 방침을 재차 공고히 했다. 당초 이들은 대정부질문 이후 채상병 특검법을 본회의에 올리겠다는 계획이었으나, 필리버스터를 예고한 여당에 맞춰 의사일정을 변경하고 특검법을 먼저 상정했다. 무제한토론이 이뤄짐에 따라 이날 예정됐던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은 파행됐다. 채해병 특검법이 오는 4일 본회의를 통과해 정부로 이송되면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안에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다. 윤 대통령이 15일을 꽉 채워 거부권을 행사하더라도 민주당이 당초 목표했던 채해병 순직 1주기인 7월 19일 직전에 국회 재표결이 가능한 셈이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21대 국회에서도 야당이 단독으로 강행 처리한 해병대원 특검법에 거부권을 행사한 바 있다. 이후 국회에 되돌아온 특검법은 재의결 필요 요건인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3분의2 이상의 찬성을 채우지 못해 폐기 수순을 밟았다. yunhui@newspim.com 2024-07-03 16:11
사진
김건희 여사, 한밤 중 시청역 참사 현장 찾아 조문 [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김건희 여사가 서울 시청역 역주행 교통사고 현장을 찾아 헌화한 것으로 4일 알려졌다. 김 여사는 지난 3일 밤 10시 50분쯤 짙은 색 치마를 입고 조화를 든 채 사고 현장을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여사의 방문은 대통령실에서 공식적으로 자료를 배포하지는 않았지만, 김 여사를 알아본 시민이 사진을 촬영하고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리면서 알려졌다. 3일 시청역 참사 현장을 찾은 김건희 여사.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김 여사는 현장 인근에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조성해놓은 추모공간에 헌화한 뒤 잠시 자리를 지키다 떠났다. 앞서 지난 1일 시청역 교차로에서 60대 제네시스 차량 운전자 A씨가 몰던 승용차가 역주행하다 인도로 돌진해 9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부상자는 7명이다.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된 A씨는 경찰에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다. 현장에는 고인들을 추모하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줄을 잇고 있다. parksj@newspim.com 2024-07-04 08:59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