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8~21일까지 2주간 CGV압구정과 CGV신촌아트레온에서 진행하는 이 행사는 왕가위 감독이 무려 9년에 걸쳐 탄생시킨 대작 ‘일대종사의 개봉을 기념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일대종사’를 비롯해 ‘열혈남아’ ‘아비정전’ ‘중경삼림’ ‘타락천사’ ‘해피 투게더’ ‘화양연화’ 등 왕가위 감독의 대표작 7편을 선보인다. 8월8~14일은 CGV압구정에서, 8월15~21일은 CGV신촌아트레온에서 왕가위 감독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CGV압구정에서는 ‘왕가위 걸작 기획전’에 맞춰 특별한 톡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8월13일 오후 7시30분에는 ‘색채가 넘쳐나는 왕가위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In the mood for Wong Kai Wai’를 주제로 정성일 평론가의 왕가위 감독 톡플러스 강연이 진행된다.
8월14일 오후 7시에는 ‘일대종사’ 상영 후 이동진 평론가와 함께하는 ‘이동진의 무비꼴라쥬 라이브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CGV압구정에서 실시되며, CGV강변, 구로, 상암, 동수원, 소풍, 오리, 광주터미널, 대구, 대전, 서면 등 전국 10개 무비꼴라쥬 전용관에 동시 생중계된다.
이번 기획전의 상영시간표 및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CGV홈페이지(www.cgv.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김세혁 기자 (starzoob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