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태백시는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에서 크리스마스인 오는 25일 어린이 동반 가족 관람객을 대상으로 '자연사박물관 작은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크리스마스 트리 포토존 ▲고생대 석고 방향제 만들기 체험 ▲전통민속놀이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박물관 로비에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관련 소품을 비치해 관람객이 자유롭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한다.
고생대 석고 방향제 만들기 체험은 고생물 모양 석고 방향제를 직접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고생대 생물을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통민속놀이 체험은 박물관 야외마당에서 연날리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직접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으며, 3종 이상 참여 시 고생물 화석 모형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참여는 당일 박물관 체험실에서 현장 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체험 프로그램 참가비는 프로그램별 1000원이다. 관람료와는 별도다.
태백시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소소하지만 의미 있는 가족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많은 관람객이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을 찾아 전시 관람과 함께 특별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