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최고위원 자리는 청년의 몫"
[서울=뉴스핌] 이바름 기자 = 국민의힘 전국 17개 시·도청년위원장협의회(협의회장 안현규 경북청년위원장)는 18일 손수조 청년최고위원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국민의힘 전국 17개 시·도청년위원장협의회 일동은 이날 성명을 발표하고 "일치된 의견으로 손수조 청년최고위원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손수조 리더스클럽 대표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회의원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2024.01.09 pangbin@newspim.com |
협의회는 "청년 최고위원 자리는 청년의 몫"이라며 "현역 국회의원의 출마는 청년 정치의 존재 이유를 부정하는 것이며 우리 당의 개혁 정신을 훼손하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협의회는 "청년 정치는 청년의 힘으로 세워져야 한다"며 "기성 정치의 간섭과 이해관계에 흔들리지 않는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청년 정치야말로 우리 당의 미래이며 보수 정치의 희망"이라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손수조 후보는 오랜 시간 원외 청년정치의 최전선에서 활동해온 준비된 리더"라며 "무엇을 해야 할지 분명히 알고 있으며 당선 즉시 공약을 실행할 수 있는 실력과 역량을 갖춘 인물"라고 설명했다.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선거는 손 후보와 우재준 후보 2파전으로 치러진다. 우 후보는 현역 국회의원이다.
righ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