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뉴스핌] 이형섭 기자 = 국가보훈부 강원서부보훈지청 산하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1일 센터 교육장에서 중·장기 복무 제대(예정)군인을 대상으로 '제대군인 취업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고 밝혔다.
![]() |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 취업역량 강화 워크숍.[사진=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 2025.05.21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워크숍에는 15명의 제대(예정)군인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집중했다.
특히 정재홍 멘토가 시설관리직 분야의 실제 취업 사례를 공유하며 현장의 경험을 전달했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구체적인 조언도 제공했다.
메타강원컨설팅 대표는 'AI로 입사지원서 작성하기' 특강을 진행해 인공지능 기반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최신 채용 트렌드를 소개했다. 참가자들은 변화하는 고용 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 정보를 얻었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센터 담당 상담사가 직접 참여해 맞춤형 취업상담과 함께 국가보훈제도 및 각종 지원 정책 안내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군 경력자의 사회 적응과 성공적 재취업을 위한 체계적 지원 방안이 마련됐다.
남구용 센터장은 "전문가 초청 특강, 선배 멘토링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변화하는 채용시장에 신속히 적응하고 지역 내 제대군인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