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바페, 전반 2골·후반 1골 해트트릭 달성하고도 분루
바르셀로나, 레알에 4전승 하며 사실상 리그 우승 확정
[서울=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엘 클라시코'에서 역사에 남을 명승부가 탄생했다.
바르셀로나는 12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에스타디 올림피크 루이스 콤파니스에서 열린 2024-25 라리가 35라운드 홈 경기에서 전통의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에 4-3으로 역전승했다. 레알 마드리드 킬리안 음바페는 해트트릭을 달성하고도 웃지 못했다.
![]() |
[서울=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12일 끝난 엘 클라시코에서 레알 마드리드에 4-3 역전 드라마를 완성한 바르셀로나 선수들이 라커룸에서 환호하고 있다. [사진=바르셀로나] 2025.05.12 zangpabo@newspim.com |
바르셀로나는 0-2로 끌려가던 전반 19분부터 26분간 4골을 퍼부으며 대역전 드라마를 완성했다. 이번 시즌 레알 마드리와 맞대결에서 4전승을 달성한 바르셀로나는 이날 승리로 사실상 리그 우승을 확정 지었다. 2위 레알 마드리드를 승점 7점 차로 따돌린 바르셀로나는 리그 3경기를 남겨둔 상태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2분 만에 음바페가 바르셀로나 보이치에흐 슈체스니 골키퍼를 제치는 과정에서 걸려 넘어지며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음바페는 침착하게 선제골을 터트렸다. 음바페는 전반 14분엔 왼쪽에서 비니시우스가 찔러준 패스를 받은 뒤 페널티 지역으로 치고 들어가며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오른발로 추가골까지 넣었다.
![]() |
[서울=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12일 끝난 레알 마드리드와 엘 클라시코에서 전반 32분 동점골을 터뜨린 바르셀로나 샛별 라민 야말. [사진=바르셀로나] 2025.05.12 zangpabo@newspim.com |
그러나 레알 마드리드의 리드는 오래가지 않았다. 바르셀로나는 전반 19분 코너킥 상황에서 페란 토레스의 헤더 패스를 받은 프란 가르시아가 역시 헤더로 만회골을 터트렸다. 전반 32분엔 토레스의 패스를 받은 라민 야말이 왼발 슈팅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바르셀로나는 2분 뒤엔 페드리가 상대 진영에서 볼을 가로채 역습에 나섰고, 왼쪽에서 패스를 받은 하피냐가 왼발 슈팅으로 역전골을 터트렸다. 전반 45분엔 상대 수비수 루카스 바스케스의 실책이 나오며 하피냐가 볼을 가로챘고, 토레스와 패스를 주고받은 뒤 멀티골을 완성했다.
![]() |
[서울=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12일 끝난 바르셀로나와 엘 클라시코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한 레알 마드리드 킬리안 음바페. 그러나 레알 마드리드는 2골 차 리드를 지키지 못한 채 3-4로 역전패했다. [사진=레알 마드리드] 2025.05.12 zangpabo@newspim.com |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25분 비니시우스가 치고 들어간 뒤 음바페에게 내줬고, 음바페가 마무리하며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그러나 여기까지였다. 후반 막판 레알 마드리드는 교체 투입된 빅토르 무뇨스에게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가 찾아왔으나 슈팅은 골대를 훌쩍 넘겼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추가시간 6분 페르민 로페스가 쐐기골을 터트렸으나 핸드볼 반칙이 선언되며 취소됐다. 결국 이번 시즌 엘 클라시코에선 바르셀로나가 완승을 차지했다.
zangpab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