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트랙·카트·캐릭터 추가…새 콘텐츠 '피버 레이스' 도입
'센터 카트 스킨 커스텀' 기능 통해 외형 자유롭게 변경 가능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5월 1일 컬래버레이션 진행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슨은 29일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시즌32 '동화나라2'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에서는 신규 트랙 3종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동화 가시덩굴괴물의 등장'을 시작으로, 오는 14일에는 '어비스 바다 소용돌이', 이달 29일에는 '해적 짜릿한 고공비행' 트랙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 중 '동화 가시덩굴괴물의 등장'은 가시덩굴과 괴물을 피해 주행하는 공용 트랙이며, '어비스 바다 소용돌이'는 심해 테마의 스피드전 전용 트랙, '해적 짜릿한 고공비행'은 스피드전과 이어달리기 모드 전용 트랙으로 리버스 버전도 지원한다.
또한 신규 카트 8종이 업데이트된다. 하이라이트 카트인 '비틀 정글'과 '비틀 시티'를 비롯해 스피드 카트 '솔리드 체이서', '하이퍼 트레인', 아이템 카트 '황금 골머리', '드림 트레인', '하마', '종이 비행기' 등이 추가된다. 아울러 동화나라 테마에 맞춰 '카밀라', '서커스 단원 티이라', '코기 배찌', '선원 월희', '드래곤 디지니' 등 신규 캐릭터 5종도 선보인다.
![]() |
넥슨 로고. [사진=넥슨] |
신규 콘텐츠도 도입된다. '피버 레이스' 모드는 포인트를 획득해 스테이지를 탈출하는 방식으로, '피버 게이지'를 모아 '피버' 주행에 돌입하면 추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매일 일정 수의 스테이지가 순차적으로 열리며, 미션을 완료해 일일 및 시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센터 카트 스킨 커스텀' 기능이 추가돼, 기존 카트 기능은 유지한 채 외형만 변경할 수 있다. 이번 시즌에서는 '비틀 정글'과 '비틀 시티' 카트를 보유한 경우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매일 접속 및 랭킹전 참여,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해바라기 등장식(영구)', '토끼 아이스크림 풍선', 'K코인', '에너지 크리스탈' 등을 증정하며, 주 2회 접속 및 멀티대전, 랭킹전 참여 시 하이라이트 카트 2종 중 하나를 영구 카트로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오는 5월 1일부터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노티드'의 주요 캐릭터와 IP를 활용한 게임 아이템을 출시하고, '노티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5주년을 기념하는 컬래버 메뉴도 선보일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시즌32 '동화나라2'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