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한국폴리텍Ⅳ대학은 지난 2일 학교법인 한국폴리텍대학 전 학과 대상 취업성과 심의위원회에서 대전캠퍼스 산업설비과 신중년특화과정이 2024년 취업 성과 우수학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대전캠퍼스 산업설비과의 신중년 특화과정은 만 40세 이상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에너지관리 및 공조냉동분야 16주간 진행하는 국비무료 교육이다.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 전경. [사진=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 2025.01.03 gyun507@newspim.com |
이 과정을 통해 수료생은 에너지관리기능사, 공조냉동기능사, 온수온돌기능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 가능하다. 2023년 75%, 2024년 68%의 높은 취업률과 2024년 100% 자격증 취득률의 성과를 냈다.
산업설비과 학과장 권용하 교수는 "적지 않은 나이에도 열정적으로 교육 받으시는 분들이기에 매번 좋은 결과를 기대하게 된다"며 "교육기간 중 큰 힘이 되어주고 응원해준 학교와 교수님들께 감사하다는 수료생들의 전화와 문자를 받고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최상용 학생처장은 "산업설비과 신중년특화과정의 취업 우수학과 포상을 축하하며, 이번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신중년 대상 교육이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병채 학장직무대리는 "신중년특화과정은 높은 경쟁률과 함께 꾸준히 수요가 있는 과정"이라며 "우리 대학에서 제 2의 인생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다른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 추후 신중년특화과정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에너지관리/공조냉동 분야의 2025년 신중년 특화과정을 모집하고 있으며 2025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과 하이테크과정 신입도 모집 중이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