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지난달 26일 계룡디지텍고와 함께 대신중학교 재학생들이 메타버스콘텐츠과와 공유스튜디오를 방문해 '대전희망인재 양성 중학생 직업탐구프로그램(대학탐방)'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참여 학생들은 360휴먼스캐너와 모션캡처시스템 등을 살펴보고, 공유 스튜디오를 통해 각종 실감형 콘텐츠를 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HMD)와 연결된 시뮬레이터 등을 이용해 실습했다. 또 프로그램별로 메타버스콘텐츠과 권혁준, 이종탁, 조영민 교수 및 계룡디지텍고 김정현 교사가 함께 지도하며 진로 선택과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희망인재 양성 중학생 직업탐구프로그램(대학탐방) 모습. [사진=폴리텍IV 대전캠퍼스] 2025.01.02 gyun507@newspim.com |
메타버스콘텐츠과 권혁준 학과장은 "학생들에게 메타버스 기술 분야의 가능성을 소개하고 미래 산업에 대한 관심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병채 학장직무대리는 "한국폴리텍IV대학은 지역 인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미래 인재 양성은 국책대학의 책무"라며 "관련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메타버스콘텐츠과는 모션캡처시스템, 360휴먼스캐너 등 최첨단 실습장비를 갖추고 현장실무형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정시모집을 진행 중이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