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4-H 고흥군본부, 포두중학교 4-H회 우수상
[고흥=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고흥군이 한국4-H전남본부에서 주관하는 '전라남도4-H 대상'에서 고흥군4-H회가 우수한 성적을 거둬 다수의 수상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학교 4-H분야에서 포두중 4-H회가 우수상을 시군 4-H본부분야에서 한국4-H 고흥군본부가 대상을 수상했다. 포두중학교 류상원 학생이 전남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고흥군 농업기술센터 전경 [사진=고흥군] 2024.10.29 ojg2340@newspim.com |
고흥군4-H회는 매년 다양한 과제 활동 프로그램으로 귀성객에게 따뜻한 차 나눔 봉사활동과 사랑의 쌀 기부를 통한 지역사랑 나눔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학교와 연계한 꽃밭 가꾸기 활동 등 농심 함양 과제 활동을 지원하며, 농업 견문을 넓히기 위한 역량 강화 선진지 현장학습도 실시한다.
올해 제26회 한국4-H대상에서 청년 4-H분야 특별상을 주태창 회원이 수상했으며, 2024년 전라남도 학생4-H과제 경진대회에서 단체 예능 특기 과제 분야 포두중학교가 대상을 동강중학교가 우수상을 자원봉사 성과발표 분야에서 포두중학교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린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업의 가치를 이해하는 청소년을 육성하고 4-H활동을 통해 청년 농업인이 영농 활동과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