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편지로 전하는 감사의 마음', '가정과 지역이 함께하는 인성교육'
[무안=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도교육청이 14일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두 편의 교육용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첫 번째 영상 주제는 '손편지로 전하는 감사의 마음'이다. 이 영상은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다양한 학생들이 부모님, 지역 어르신, 친구 등에게 손편지를 통해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표현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손글씨로 정성스럽게 써 내려간 편지에는 각자의 소중한 감정이 녹아 있다.
손 편지로 전하는 감사의 마음 영상. [사진=전남도교육청] 2024.10.14 ej7648@newspim.com |
두 번째 영상 주제는 '가정과 지역이 함께하는 인성교육'이다. 이 영상은 단순히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인성교육을 넘어 가정과 지역사회가 협력을 통해 인성교육을 실천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영상에서는 가정에서 실천하는 밥상머리 교육, 가족과 함께하는 운동, 공동체 캠프, 지역과 연계한 다도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성교육이 어떻게 확장되고 실천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정병국 전남교육청 교육자치과장은 "이번 영상이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인성의 가치에 공감하고 실천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공개할 3·4편도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 공개할 학생들이 따뜻한 마음과 바른 인성을 갖춘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인성교육 영상은 유튜브 '전남교육NOW'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