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경남 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하반기 학교장 인사 이동이 있는 10개 학교를 방문해 2학기 학사 운영 현황을 듣고 학교의 현안 파악 및 사천교육 정책 실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경남 사천교육지원청이 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파악하고 있다. [사진=사천교육지원청]2024.09.26 |
이번 협의회는 2학기를 맞아 학교장 인사 이동이 있는 학교를 교육장이 직접 방문해 학교의 현안과 현장의 소리를 듣고 실질적인 해결의 장을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학교장의 경영 마인드를 경청하고, 2학기 교육활동 및 시설 관리 현황 등을 파악함으로써, 그에 알맞은 맞춤형 현장 지원을 하기 위함이다.
사천이 우주항공 중심 도시로 부상함에 따라 그에 알맞은 교육 환경 개선 및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시급하게 요구되는 현안은 무엇인지 소통하면서 지원 방안을 찾는데 중점을 뒀다.
송숙경 교육장은 "아이들이 신나게 뛰놀고 열심히 배울 수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고생하시는 교직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지원청에서도 교육 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으뜸 사천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2532253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