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뉴스핌] 정종일 기자 = 경기도 이천시가 오는 28일과 29일 이틀간 이천 예스파크에서 제2회 이천펫축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도 이천시가 오는 28일과 29일 이틀간 이천 예스파크에서 제2회 이천펫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홍보 포스터.[사진=이천시] 2024.09.20 observer0021@newspim.com |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예스파크 대공연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천펫축제에서는 총 60여 개 부스와 30가지 반려동물 관련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축제 첫날은 펫 패션쇼, 독 댄스, 유기견 공개 입양식 등 개막행사와 건강검진, 미용, 상담 등 체험 프로그램과 레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둘째 날은 반려동물 상식 골든벨, 반려견 운동회, 펫티켓 강의와 경품 이벤트 등으로 짜여 있다.
또 반려동물 건강검진 프로그램, 어질리티 체험, 아로마세러피, 반려견 기초 미용 강의 등도 준비됐다.
한편 행사장과 인접한 예스파크 '별마을'에서는 도자기 문화마켓 페스티벌을 동시에 개최해 방문객은 도자예술마을의 명품 도자기도 구경하며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임금님표 이천브랜드관리본부에서는 이천시 특산품을 전시하고 이천시 관광과에서는 관광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관광 코스를 소개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이천펫축제 방문 시 입장(큐알코드) 등록을 하면, 2일간 10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반려 용품과 도자기 구매 합산 금액이 15만 원 이상일 경우 이천 세라믹 원형 접시도 20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존중하며 살고자 마련한 이천시 펫축제에 많이 참여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방문하실 때는 안전을 위해 반려견 목줄과 맹견의 경우 입마개를 착용하는 등 펫티켓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observer00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