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기영)은 지난 3일 EM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부영)과 함께 군포시 내 아동학대예방 도모 및 아동·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 업무협약. [사진=군포시] |
협약식은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진행됐으며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 사례관리2팀 김사라 팀장, EM환경교육센터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군포시 관내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해 상호 노력하며 더불어 군포시 내 아동·청소년의 기후환경교육 제공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김기영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군포시 관내 아동·청소년의 아동권리증진을 위해 협력해주시고 아동학대예방과 권리증진을 위한 기후위기교육 등에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부영 EM환경교육센터 센터장은 "기후위기교육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권리증진 향상과 사회성 발달을 촉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 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21년 10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 46조에 의거하여 군포시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