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경찰인재개발원은 13일 몽골 울란바토르 국경방호청사에서 국경방호청과 '경찰견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찰인재개발원 교무과장과 몽골 국경방호청장이 참석해 치안 발전을 위한 경찰견 업무 협력을 논의했다.
양해각서에는 ▲양 국가 간 경찰견 활용기법 공유 ▲양 국가 간 정기적 경찰견 교육 과정 개설 ▲경찰견 공동 연구 및 상호 교류 활성화 내용이 포함됐다.
[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16일 전국적으로 시청 등 관공서를 폭파하겠다는 테러 메일이 발송된 가운데 대전에서도 경찰과 소방이 긴급 투입돼 폭발물 탐지에 나섰다. 사진은 대전시청 1층에서 폭발물 수색중인 경찰특공대와 경찰견 모습. 2023.08.16 jongwon3454@newspim.com |
경찰인재개발원은 2020년 6월 경찰견 종합 훈련 센터를 정식 개소해 경찰견 연구와 교육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과학수사와 경찰 특공대 등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도 실시해 업무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경찰견 종합 훈련 센터 소속 전문가들은 16일까지 현지에 체류하면서 몽골 국경방호청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경찰견 실무 교육을 진행한다. 대테러·실종자 수색·수사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육단은 현지 실무자들과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박성주 경찰인재개발원장은 "경찰견은 다양한 현장에서 사람이 못하는 임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해 왔다"며 "경찰견 역시 치안 한류 사업의 일원으로, 대한민국과 몽골 양국의 치안 질서 확립에 큰 역할을 해낼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krawjp@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