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국립창원대학교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은 최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에서 제2회 경남 고등학생 1박2일 AI로봇 해커톤 대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국립창원대학교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의 주최로 최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에서 열린 제2회 경남 고등학생 1박2일 AI로봇 해커톤 대회에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창원대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 2024.08.01 |
경남지역 내 고등학생 4인 1개 팀 총 15개 팀이 참여한 이번 대회의 주제는 '경남 지역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AI로봇 제작 프로젝트'이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인 창원대 총장상에는 창원명곡고 MGH팀(윤유진 등 4명), 금상인 창원대 공과대학장상에는 김해여자고 인비전팀(김예린 등 4명), 은상인 창원대 산협력단장상에는 창원대암고 롹앤롤팀(최지우 등 4명)·양산고 RTX4090팀(김우영 등 4명)이 각각 수상했다.
이재선 사업단장은 "우리 사업단은 경남 지역의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고교 학생들에게 AI로봇 해커톤 대회 참여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역량 개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성공적인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