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애널리틱스 플랫폼 '애드저스트(Adjust)'가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 '맥스서밋(Max Summit) 2024'에 연사로 참석했다.
6월 26일에 개최된 '맥스서밋 2024'에서 애드저스트 김성수 Customer Success Manager는 'SKAN 남들은 어떻게 쓰고 있나'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김성수 매니저는 약 100건을 글로벌 사례를 조사해, 이론보다는 실전 중심의 SKAN 분석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과거 게임업계 마케터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김성수 매니저의 발표는 기존의 SKAN 방법론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사용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내용을 공유한 것이 특징이다.
그는 63개의 전환 값을 총 매출 범위(IAA+IAP)로 맵핑한 사례, 중요한 액션을 중심으로 한 6비트 이벤트 맵핑 사례 등 구체적인 예시를 제시했다. 이 외에도 개선이 필요한 사례와 창의적으로 활용한 전환 값 사례를 상세히 설명하며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애드저스트 관계자에 따르면 양일간 행사장 내에서 부스를 운영하며, 부스를 방문하는 참가자들에게 여러 이벤트와 함께 기념품을 제공한다.
애드저스트가 참여하는 '맥스서밋 2024'는 Ad-Tech 기업 '모비데이즈'가 매년 주최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로, 각 분야의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미래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