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30일까지 참가 신청 가능
선발전 1위 팀에 글로벌 대회 출전 자격 등 제공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그라비티가 지난달 31일부터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Ragnarok Online Stars, 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타즈) 2024' 한국 대표 선발전 선수 모집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ROS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올해는 10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을 포함해 대만, 동남아시아 등 총 7개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표가 모여 경기를 치른다. 지난해 열린 ROS 2023 대회에는 개최 당일 현장에 2만 명 이상의 유저들이 모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그라비티는 이달 30일까지 ROS 2024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유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최대 7명까지 팀을 이룰 수 있다.
[사진=그라비티] |
참가 접수 종료 후 오는 7월 중 그라비티 공식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예선전에 진출할 팀의 조 추첨을 실시한다. 예선전은 올해 7월 20일과 27일 두 차례에 걸쳐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결승전은 오는 8월 3일 열린다. 세부 일정과 경기 장소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며 예선 및 결승전은 그라비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된다.
한국 대표로 최종 선발된 1위 팀에는 ROS 2024 참가 자격과 ROS 한정 의상, 프리미엄 버프 상자 등 아이템,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2, 3위 팀에도 순위에 따른 보상이 제공되며 대회 신청자 및 참가자 전원에게도 특별 보상이 주어진다. 또한 우승이 예상되는 팀에 투표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이벤트 아이템 등을 선물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ROS 2024 한국 대표 선발전 선수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ROS 2024 한국 대표 선발전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