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와 삼척시공동체종합지원센터는 근덕 중심지 활성화를 위해 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한다.
1일 시에 따르면 특색있는 지역공동체 프로그램 발굴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일반농산어촌개발 시군역량강화사업 '나를 찾는 웰니스', '근덕힐링캠퍼스', '동고동락(同苦同樂)학습', '보석동아리찾기'를 근덕면에서 실시한다.
삼척시 역량강화사업 포스터.[사진=삼척시청] 2024.05.01 onemoregive@newspim.com |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농촌 주민의 소득·기초생활 수준 향상을 위해 지역주민이 개발계획에 참여해 마을의 생활기반시설, 수익시설 등을 계획하고 직접 운영하는 주민 참여형 사업이다.
'나를 찾는 웰니스' 과정은 지난달 16일 시작해 다음달 18일까지 총 10회 교육으로 뷰티&라이프스타일, 힐링 감성 치유 등 주민들의 몸과 마음, 정신이 조화롭게 균형을 이루고 삶의 질을 높이는 일련의 총체적 활동으로 진행한다.
'근덕힐링캠퍼스'는 오는 9월 25일까지 총 20회로 진행하며 정원 식물의 이해, 정원설계, 스마트팜, 업사이클링 자원순환 화분, 허브정원 실습 등 정원식물의 종류별 이해과정과 관리방법, 식재 및 정원설계를 실습하고 관리한다.
'동고동락(同苦同樂)학습'은 오는 13일부터 9월 30일까지 총 20회 진행되며 내 인생을 바꾸는 소통의 비법, 나의 취미활동 만들기, 브라보! 마이라이프, 나를 바꾸는 시간, 웰에이징 등의 주제로 강의와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보석동아리찾기'는 오는 16일부터 10월 17일까지 일렉기타 동아리 상시모집구성으로 일렉기타 테크닉 강의와 동아리모임활동으로 진행한다.
삼척시공동체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 공동체 회복과 지속가능한 활동이 될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를 바란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