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 에이스침대(대표 안성호)는 구독자 수 109만 명의 인기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과 협업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안될과학'은 다양한 분야의 석·박사 출신 크리에이터들이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운영하는 과학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다방면의 과학적 식견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일명 '과학 전도사'로 불리며 유튜브와 지상파를 넘나드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번 브랜디드 콘텐츠에는 안될과학 채널의 핵심 멤버 '궤도'와 '항성'이 출연해 에이스침대의 신규 디지털 캠페인 '침대는 왜 과학일까'에 등장한 매트리스 시험 영상을 토크쇼 형식으로 리뷰한다.
두 사람은 △에너지 소비량 △가장자리 지지력 △매트리스 쏠림 △바디라인 유지 △스프링 줄음률 △충격 흡수 △매트리스 압력 분산 등 총 7편의 시험 영상을 감상하며 매트리스 속에 숨겨진 과학적인 원리를 전문가 관점에서 색다르게 소개한다. 단순히 시험 영상 내용을 되짚어 보는 것을 넘어, 최신 수면과학 이론 및 침대공법에 대한 설명까지 덧붙여 시청자로 하여금 숙면의 중요성과 좋은 침대의 조건에 대해 상세히 알아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안될과학 채널 특유의 '공대 개그'와 실생활에서 공감할 수 있는 설명을 적재적소에 곁들여 콘텐츠의 몰입도와 재미를 더욱 높였다. 각 시험의 핵심적인 내용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출연진이 직접 스프링과 매트리스 모형을 다루며 시험 내용을 재연하기도 했다.
에이스침대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캐치프레이즈 '침대=과학'을 증명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부터 디지털 캠페인 '침대는 왜 과학일까'를 전개 중이다. 해당 캠페인은 동일 조건 하에 다양한 소재의 비교시험을 진행하여 에이스침대 매트리스와 다른 매트리스의 품질 차이를 알아보는 내용이다.
지난 2월부터 에이스침대 공식 유튜브 및 SNS 채널을 통해 캠페인 영상이 1, 2차에 걸쳐 순차적으로 공개되었으며, 공개 두 달여 만에 유튜브 조회수 총 3700만뷰를 돌파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매트리스에 따른 탄력성, 내구성, 사용감, 위생 등 확연한 품질 차이를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이번 협업이 에이스침대가 왜 과학일 수밖에 없는지를 소비자가 보다 쉽게 더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크리에이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이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스침대의 신규 브랜디드 콘텐츠의 자세한 내용은 안될과학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