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연수원은 지난 5일부터 오는 9일까지 '초등·중등·특수 교장자격 시·도 정책연수'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초등·초등특수 53명과 중등·중등특수 87명 총 140명의 교장자격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는 '더 특별한 전북교육, 학생중심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학교 경영 리더십 함양과 전북교육정책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북교육청 교장 자격연수[사진=전북교육청] 2024.04.08 gojongwin@newspim.com |
강의, 토의·토론, 세미나 중심의 전북교육 10대 정책 주요 방향을 비롯해 퍼실리테이터와 함께하는 학교장 역할 디자인하기, 선배 멘토 교장과 함께하는 학교 조직문화 이모저모·Q&A로 알아보는 학교 경영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해 연수 대상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
교장자격 대상자들은 시·도 정책연수 17시간을 이수한 후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이 주관하는 국가 정책연수(12시간)와 한국교원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본연수(180시간 이상) 과정을 수강하게 된다.
문병기 원장은 "학교운영, 조직문화, 교육공동체 등 다양한 영역에서 교장의 리더십이 요구된다"면서 "교육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교 변화를 주도하고 혁신을 이끄는 교장으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연수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 "고 말했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