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고흥군이 회계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건전한 재정운영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24 공직자 회계실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25일 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예산실무 부산연구원장인 조양제 강사가 나서 실무 중심의 사례 교육으로 회계업무에 대한 공직자들의 이해를 돕고 회계담당 공직자의 전문성과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직자 회계실무 역량강화 교육 [사진=고흥군] 2024.03.25 ojg2340@newspim.com |
주요 감사사례 중심의 예산과목 해소와 보조사업 및 계약 실무와 회계와 관련된 법령 개정 사항 등 다양한 사례 위주의 강연으로 공직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실무 현장에서 고민하는 주요 사례를 함께 살펴보며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제시해 공직자들의 공감과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양질의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의 직무역량을 높여 효율적인 회계 업무 처리에 노력을 다하겠다. 투명한 회계 운영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회계 부정 방지 및 행정 신뢰도 향상을 위해 매년 1회 부서별 세출예산 집행 상황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