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좋은 길, 걷고 싶은 길' 조성 위해
시민 안전사고·보행 불편 등 문제 개선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는 '걷고 좋은 길, 걷고 싶은 길 조성을 위한 보행환경 개선 토론회'를 공동 개최했다.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가 보행환경 개선 토론회를 개최했다. [사진=파주시의회] 2024.02.29 atbodo@newspim.com |
28일 1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번 토론회는 구도심지역 및 운정신도시에서 발생하는 보도 파손 등으로 인한 시민 안전사고와 보행 불편을 해소하고자 시공업체 선정·자재·시공·품질관리 등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운정신문과 진행했다.
토론회에는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소속 의원과 파주시 담당 부서 관계자, 운정신문 지은영 기자, 서울연구원 박대근 박사, 건축공간연구원 오성훈 박사가 발제자로 참여했으며, 참여한 패널들은 보행 공간에 대한 현실태와 지역별 사례로 문제점을 분석하고 보행자 우선권 확보를 위한 정책적 개선 방안 등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토론회 좌장 박은주 위원장은 "보도 부실시공, 유지관리 미흡 등으로 인한 보행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시민 모니터링단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많은 의견을 충분히 검토해 조례, 기준 마련 등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