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음악회 속 '행복을 완성해 나가는 방법' 주제로 진행
백영현 포천시장 "소통·신뢰로 인문도시 조성 위해 최선"
[포천=뉴스핌] 박동화 기자 = 포천시는 지난 6일 포천시청 신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김경일의 심리학으로 만나는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인문학 콘서트는 한층 개선된 시설과 체계적인 운영으로 시민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증축된 신청사 대회의실을 활용해 개최됐다.
포천시가 '김경일의 심리학으로 만나는 인문학 콘서트' 행사에서 시민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포천시] 2023.12.07 ftbodo@newspim.com |
포천시민 3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콘서트는 클래식 기타와 바이올린 연주를 선보이는 작은 음악회와 함께 '행복을 완성해 나가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김경일 교수의 강연이 이어졌다.
강연이 진행된 이후에는 질의응답 코너가 진행됐다. 질의응답 코너는 사전에 접수된 시민들 질문을 백영현 포천시장이 대신 질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경일 교수는 다양한 질문에 대해 '빠르게 변하는 세상, 적절한 대처법', '슬기로운 거절의 기술', '현명한 꼰대 생활 꿀팁', '좋은 어른 되는 법' 등 답변을 이어나갔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시는 앞으로도 인문을 통해 포천시민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더 많은 배움의 기회, 더 큰 행복의 기회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신뢰로 시민과 함께해 품격있는 인문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