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깨어있는 충청, 행동하는 청년'을 모토로 하는 YC청년회의 충청이 4일 대전대학교 블랙박스홀에서 지역 청년 등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발기인대회를 열었다.
YC청년회의 충청은 윤경숙 자유연대 공동대표가 발기인 대표를 맡는다. 전제모 대전경제살리기시민운동본부 상임대표가 집행위원장, 노용호 제18대 전국대학교학생관리자협의회 회장이 상무위원장으로 활동한다.
![]() |
'깨어있는 충청, 행동하는 청년'을 모토로 하는 YC청년회의 충청이 4일 대전대학교 블랙박스홀에서 지역 청년 등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발기인대회를 열었다. [사진=YC청년회의 충청] 2023.11.04 gyun507@newspim.com |
이날 행사에는 윤경숙 발기인 대표, 한현택 전 대전 동구청장, 강영환 지방시대연구소 이사장 등이 자리했다.
발기인 대회는 대표·집행위원장·상무위원장 환영사 낭독, 경과보고, 명예고문·고문단 위촉패 전달, 선언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 주호영 국민의힘 전 원내대표, 정용상 공정과 상식 상임대표, 김태호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 전상직 한국주민자치중앙회 대표회장 등이 명예고문·고문으로 위촉돼 회원들을 멘토링한다.
YC청년회의는 발기선언문을 통해 "우리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체제를 신봉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서 "충청인을 깨우고 청년들을 행동하게 하고자 모였다. 충청의 민심과 민생을 지키는 파수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YC청년회의 조직은 지역과 직능으로 구성됐다. 지역은 대전, 세종, 충남, 충북 4개 광역단체 대표와 각급 기초단체 대표로 이뤄졌으며 직능분야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별 전문가 참여로 이뤄졌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