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제3회 삼척민족예술제가 오는 4~11일 삼척문화예술회관과 대학로 문화예술놀이터 모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사)강원민예총 삼척지부의 9개 협회와 지역 전통 예술단체가 참여하는 삼척민족예술제는 지역 문화예술인들에게는 예술 활동의 자리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지역대표공연예술제이다.
[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이사부기념사업회는 22일 동해왕 이사부항로탐사 병영캠프 출정에 앞서 강원 삼척시 정라동 거리퍼레이드를 하고 있다. 2022.06.22 onemoregive@newspim.com |
강원민예총삼척지부가 주관하는 예술제는 오는 4일 문화예술놀이터 모을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융복합극 "동해왕 이사부의 부활" 공연이 오는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삼척의 대표 역사 인물인 이사부 장군의 활약을 그린 "동해왕 이사부의 부활"은 삼척의 역사적 이야기를 예술로 승화시킨 창작 뮤지컬 작품이다.
또 사진·연극·한지공예·섬유공예·등공예 협회가 참여하는 전시 프로그램은 공예(등, 섬유, 한지)작품, 사진, 인형 등 152여 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음악·연극·국악·공예분과가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은 대학로 문화예술놀이터 모을에서 진행되며, 상모돌리기, 그림자 인형극 공연, 미니 병풍 및 사자탈 색칠하기, 타악기체험 등이 운영된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