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가 8억 중반 대비 1억원 가량 저렴한 7억원 중반으로 책정될 듯
지역 부동산 업계, '합리적 분양가' 평가...무주택 실수요자 '내 집 마련' 기회 될까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이달 분양 예정인 '고촌센트럴자이' 분양가가 예상보다 저렴하게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수요자들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고촌센트럴자이 |
관련 업계에 따르면, 김포시 고촌읍 신곡6지구에 들어서는 '고촌센트럴자이' 분양가 (84㎡형 기준) 가 7억원 중반대로 책정될 전망이다. 당초 알려진 8억원 중반대와 비교하면 1억원 가까이 내린 셈이다.
한편, 올해 김포시에서 매매거래된 전용 84㎡ 아파트 중 7억원대에 손바뀜된 단지는 다수 확인됐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 9월 '한강메트로자이3단지' (2020년 입주) 가 7억5000만원에 거래돼 올해 김포시에서 매매된 단지 중 가장 비싸게 팔렸다.
이밖에, '한강메트로자이 1 ∙ 2단지' (2020년 입주) 와 '김포사우아이파크' (2018년 입주) 등도 7억원대에 새 주인을 찾았다. '고촌센트럴자이' 의 경우 오는 2024년 입주를 앞둔 '새 아파트' 라는 점에서 분양가 역시 합리적으로 책정됐다는 평가다.
지역 내에서도 기대 섞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
고촌읍 소재 A공인중개사는 " '고촌센트럴자이' 는 고촌읍에서 지난 2018년 이후 처음 선보이는 '새 아파트' 인 동시에 브랜드 대단지, 마곡지구가 인접한 입지여건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적정한 분양가가 책정된 것으로 보인다" 며 "수요자들 사이에서도 '오늘이 가장 싸다' 는 말이 나올 정도로 분양가 상승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분양 전망은 낙관적" 이라고 덧붙였다.
인근 B공인중개사 역시 "최근 서울이 아닌 광명이나 검단신도시 등지에서도 '국평' 기준 10억을 웃도는 분양단지가 잇따라 공급되고 있는 상황에서, 7억원대의 분양가는 합리적인 것이 사실" 이라며 "당초 알려진 8억원 중반대와 비교해 1억 가까이 내린 분양가가 알려지면서, 수요자들의 문의도 큰 폭 늘고 있다" 고 덧붙였다.
일레븐건설이 김포시 고촌읍 신곡6지구 A3블록에 공급하는 '고촌센트럴자이' 는 지하 2층 ~ 지상 최고 16층 17개 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 63 ~ 105㎡ 총 1297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고촌센트럴자이' 는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단지 앞으로 보름초를 비롯, 신곡중 등 각급 학교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고촌도서관 및 학원가 이용도 쉽다.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 롯데몰 김포공항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홈플러스 김포풍무점, 트레이더스 김포점 및 롯데마트 김포공항점 등도 차량으로 15분 내외면 이동이 가능하다.
이밖에, 보름산미술관 등 문화시설은 물론, 고촌읍 행정복지센터 ∙ 고촌파출소 ∙ 고촌119안전센터 등 공공기관도 지근거리에 자리하며, 인근에 의료관광 ∙ 문화특화 ∙ 첨단지식산업 등을 유치하는 김포고촌 복합개발사업도 계획돼 있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눈길을 끈다. 김포IC를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하며, 올림픽대로 ∙ 강변북로 등 주요 간선도로 이용도 쉽다.
김포국제공항을 비롯, 마곡 일반산업단지 ∙ LG사이언스파크 마곡 ∙ 김포터미널 물류단지 등 주요 업무단지가 가깝고, 서울 3대 업무지구 중 하나인 여의도 역시 쉽게 오갈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고촌역 이용시 5개 노선의 환승역인 김포공항역까지 1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어, 서울 각지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인향근린공원 ∙ 고촌근린공원 ∙ 천둥근린공원 등이 인근에 있고, 다수의 어린이공원도 지구 내 위치해 있다. 김포대수로 ∙ 대보천 ∙ 한강 ∙ 경인아라뱃길 등도 가까워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고촌센트럴자이' 는 고촌읍에서 지난 2018년 이후 5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로, 상품성에서부터 차별화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 효율을 높였다.
생활공간 내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타입 위주로 구성되며, 4베이 맞통풍 구조(일부 타입 제외)를 적용했다. 일부 타입의 경우 알파룸 ∙ 현관 팬트리 등 특화설계를 적용해 우수한 상품성을 기대할 수 있다.
첨단 시스템도 다수 도입된다.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통해 공동현관 자동문 개폐 및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는 '자이패스'를 비롯, 에너지 관리 시스템 ∙ 스마트&안전 시스템 ∙ 차세대 실내 환기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각종 편의시설도 잘 갖춰진다. 가구당 1.35대 규모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된다. 시니어클럽 ∙ 어린이집 ∙ 돌봄센터를 비롯해 작은도서관 ∙ 골프연습장 ∙ 주민운동시설 ∙ 사우나 등이 위치한 입주민 전용 특화 커뮤니티인 '클럽 자이안' 도 들어선다.
'고촌센트럴자이' 는 재당첨 제한 및 실거주의무가 없고, 전매제한은 6개월이다. 입주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견본주택은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4년 6월 예정이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