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화구곡 트레일대회·상당산성 꽃길 개장
별별농부장터·청원생명쌀 축제 등 열려
[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꿀잼도시 청주 곳곳에서 이번 주말 가을축제와 행사가 열려 가족 나들이객들을 유혹한다.
14일 청주 상당구 미원면 옥화구곡 일대에서는 관광길 트레일 대회가 열려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할 수 있다.
옥화구곡관광길트레일_대회.[사진=청주시] 2023.10.12 baek3413@newspim.com |
작년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구간을 뛰어서 완주하는 트레일러닝과 걸으며 친환경을 실천하는 에코하이킹을 선택할 수 있다.
옥화구곡 관광길은 1구간 어진바람길, 2구간 꽃바람길, 3구간 신선바람길 총 3개의 구간으로 청석굴 수변공원부터 어암리 산촌생태마을까지 총 14.8km에 달하는 길로 옥화구경 9개 명소들이 어우러져 경관이 빼어난 곳이다.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상당산성(산성동 86-1번지 일원)에서 상당산성 명소화 사업 개장식이 열린다.
시는 상당산성 내 유휴부지를 활용해 메리골드, 마가렛, 베고니아 등 꽃 14종을 심었다.
벤치, 그늘막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상당산성이 가을뿐 아니라 사계절 즐겨 찾는 편안한 휴식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별별장터.[사진 = 청주시] 2023.10.12 baek3413@newspim.com |
주말 오전 11시부터 유기농마케팅센터 후면 잔디광장에서 청주 농부들과 함께하는 별별농부장터 행사를 개최한다.
별별농부장터는 농산물, 먹거리, 공예, 체험분야 등 30개 팀으로 지역 로컬푸드 생산자와 공예가들이 참여해 직거래장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산지에서 생산된 신선한 친환경 농산물을 보다 쉽게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를 만난다.
청원생명축제장도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로 가득 채운다.
주말 오전 11시부터 솔바람 공연단 '전통민요, 가요, 색소폰'을 시작으로, 아코요들 조안나'요들송과 악기', 블루윈드 밴드'전자 현악', 열린문화공연'레이저 퍼포먼스& Magic show' 등 여러 공연이 준비돼 있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15일 일요일에는 아이들에게 인기 많은 고두영 벌룬쇼 ''어린이 풍선쇼'를 시작으로 청원생명축제 폐막기념 콘서트 '미스/미스터 트롯'을 비롯해 신바람 성인가요 콘서트 등 청원생명축제의 마지막 날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청원생명 축제.[사진=뉴스핌DB] 2023.10.12 |
이 외에도 승마체험을 비롯해 가마솥 쌀밥체험, 목공예품 만들기, 떡메치기, 갈대 호드기 만들기, 볏짚 리스 만들기, 오디 인절미 만들기 체험 등 30여 가지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15일까지 열리는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의 마지막 일주일은 스페인 문화주간으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가을이 익어가는 10월에 옥화구곡 관광길, 상당산성 꽃길, 직거래장터 별별장터에 오셔서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끼고 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