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전국체전 성공적 개최 위해 전 시민 동참" 당부
[목포=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목포시가 전국체전의 성공개최를 위해 시민 자율 차량2부제 대시민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10일 목포시에 따르면 출근시간대 시를 관통하는 주요 대로변에서 대시민 홍보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박홍률 시장과 관계자들은 이날, 교통량이 가장 많은 아침 출근길 대시민 홍보활동을 위해 도청입구 사거리부터 9호광장까지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박홍률 목포시장, 시민 자율 차량2부제 참여 확산 위해 대시민 홍보 캠페인 전개 [사진=목포시] 2023.10.10 ej7648@newspim.com |
오는 11일에는 목포역에서부터 버스터미널까지 4.3km 구간 양쪽에서 희망찬 목포만들기 실천추진단과 목포시청 직원 등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인 1피켓 인간 띠를 형성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 동참분위기 조성을 위해 각종 매체를 통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함과 더불어 각 행정복지센터별 실천추진단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또 차량 2부제 시행 전에 대규모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오는 11일부터 19일까지 9일간 시행될 시민 자율 차량2부제는 차량 끝번호가 홀수인 차량은 홀수일에, 짝수인 차량은 짝수일에 각각 운행이 제한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대상은 10인승 이하 비영업용 승용차 및 승합차이다.
장애인․국가유공자․외교용․보도용․임산부․유아동승, 타 시․도차량 등은 제외된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양대체전의 성공적 개최는 우리 지역 전반에 걸쳐 새로운 희망과 도약의 발판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성공적 전국체전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차량2부제 시행에 전 시민의 동참을 당부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