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공공복지 증진·평생교육 활성화 위해
공동협력·정보공유 차원 마련... "기능 높일것"
의정부시노동복지회관과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이 노동자 공공복지 증진 및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의정부시] 2023.10.04 atbodo@newspim.com |
[의정부=뉴스핌] 최환금 기자 = 의정부시는 의정부시노동복지회관이 의정부시평생학습원과 노동자 공공복지 증진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식은 의정부시노동복지회관 내 교육공간을 활용해 노동자의 직무교육, 평생교육, 구직자 취‧창업 교육 등 공동협력사업과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시민의 직업교육 및 교양‧문화교육 관련 사항 ▲의정부시 평생교육 진흥 관련 사항 ▲교육에 필요한 기관‧단체 정보공유와 네트워크에 관한 사항 ▲기관 간 시설 사용 및 상호 홍보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의정부시노동복지회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노동자의 공공복지 증진을 위해 노동자의 직업 전문교육, 문화‧힐링 교육, 배달노동자의 안전교육 등 노동복지회관의 기능을 한층 더 높여 나갈 계획이다.
백 호 관장은 "다양한 평생학습을 경험하고자 하는 시민에게 노동복지회관을 상시 개방해 시민학습도시 의정부를 만드는 데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노동복지회관은 1993년 개관 후 의정부시 노동자를 위한 노동자복지매장, 법률상담, 직무교육 장소대관 등 그 시대에 맞는 노동자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