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협회서 이동시장실 운영... 광고정책 의견나눠
김경일 시장 "도시경관 가꾸기 위한 의견 반영 노력"
김경일 파주시장이 '이동시장실'을 열고 파주시광고협회 회원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파주시] 2023.09.22 atbodo@newspim.com |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광고협회를 방문해 회원들과 소통하는 '이동시장실'을 운영했다.
22일 파주시에 따르면 21일 파주시광고협회에서 진행한 이동시장실에서 김 시장은 회원들과 옥외광고정책 전반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논의 사항은 ▲현수막 지정 게시대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 ▲정당 현수막 정비 대책 ▲옥외광고물 조례 규제 완화 ▲풍수 대비 안전점검 예산 편성 ▲폐현수막 처리 방안 등이었다.
참석자들은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해서도 문의하며, 다양한 의견을 청취 및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추석 명절을 맞아 파주시광고협회 회원들과 송편을 나누고 덕담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됐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시민의 안전과 파주시 발전을 위해 옥외공고물 점검과 옥외발전금 기부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파주시광고협회에 감사를 전한다"며 "파주시 도시경관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여러 의견에 귀를 기울여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파주시광고협회 '이동시장실'에 이어 10월에도 기업인, 예술인, 건축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과 다양한 주제로 '이동시장실'을 운영해 소통 행보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