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기 쉬운 스트레칭 동작 위주 교육
박형덕 시장 "시민 건강 증진 위해 운영"
동두천시가 중앙시장에서 시니어를 위한 스트레칭 운동교실 운영해 큰 호응을 받았다. [사진=동두천시] 2023.09.20 atbodo@newspim.com |
[동두천=뉴스핌] 최환금 기자 = 동두천시는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인 '노노케어 프로그램'으로 '시니어 튼튼 운동교실'을 큰 호응 속에 완료했다.
지난 15일 마무리된 '시니어 튼튼 운동교실'은 주민들의 근골격계질환 예방 및 통증 완화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칭 운동을 주제로 중앙시장 주차장 내 고객사랑방(생연로 162)에서 운영됐다.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A팀과 B팀을 나뉘어 각 1회씩 총 2회 운영됐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허리와 목, 어깨, 손목, 무릎, 발목 등 총 6개 부위를 중심으로, 교육 이후에도 주민 스스로 올바르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따라하기 쉬운 스트레칭 위주로 교육했다.
한 참여자는 "시장에 오면서 건강교실에도 참여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며 "운동교실에서 부위별 스트레칭 방법과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운동법을 잘 설명해줘서 좋았다"라고 밝혔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도시재생사업의 주체인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라면서 "앞으로도 동두천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들을 기획·운영하겠다"고 강조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