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앙드레 류' 여름 콘서트 실황을 상영한다고 밝혔다.
롯데시네마는 오는 12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건대입구, 수지 등 총 15곳에서 '앙드레 류: 러브 이즈 올 어라운드' 여름콘서트 실황을 개봉한다.
[사진=롯데시네마] |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한 슈트라우스 오케스트라를 만든 네덜란드의 바이올린 연주자이자 지휘자인 '앙드레 류'는 매년여름마다 그의 고향인 네덜란드 마스트리흐트의 프레히트호프 광장에서 약 2주간 콘서트를 개최한다. 거대한 무대와 조명, 영상 장치 등 화려한 연출과 음악을 선보이며 관객들과 함께 무도회 같은 공연을 만들어내는 연출 마법사로도 유명하다.
특히 이번 여름 콘서트에서는 재즈, 영화음악, 왈츠 등을 연주하며 클래식과 대중음악의 경계를 넘나드는 연주 형식의 선곡이 매우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모리스 라벨의 '볼레로 Bolero', 프랑크 푸르셀의 '아 윌 팔로우 힘 I will follow him', 요한 슈트라우스 1세의 라데츠키 행진곡 등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인다. 그의 콘서트는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관람하기좋아 많은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받고 있다.
극장에서 상영되는 '앙드레 류' 콘서트는 대형 스크린과 풍부한 사운드로 만나볼 수 있어 시각과 청각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앙드레 류' 콘서트 실황 공연은 9월 12일 개봉을 시작으로 14일, 16일, 20일, 24일 총 5일간 상영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과 예매는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시네마 얼터콘테츠팀 박세준 팀장은 "한국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앙드레 류: 러브 이즈 올 어라운드'의 기쁨과 낭만이 가득한 콘서트를 극장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극장만이 가지고 있는 인프라를 통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니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고 전했다.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