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뉴스핌] 조은정 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과 해양수산부는 '제8회 수산자원을 부탁海 공모전' 접수 기간을 다음달 30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수산자원을 부탁海 공모전'은 대국민 수산자원 관리 정책 참여와 다양한 수산자원 보호에 대한 관심 유발이 목적이다.
공모전은 웹툰과 사진 총 2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웹툰은 해루질을 둘러싼 어업인과 비어업인 간의 갈등 해소 및 상생, 사진 분야는 유령어업 피해에 대한 경고 및 예방이 주제다.
한국어촌어항공단 '수산자원을 부탁海 공모전' 홍보 포스터 [무안=뉴스핌] 2023.07.31 ej7648@newspim.com |
전문가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4), 장려상(13) 등 총 20편을 선정해 상장과 총 1190만원의 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입상한 작품은 공단 및 해양수산부 누리집에 게시, 홍보물 제작에 활용되며 웹툰 분야 우수 작품은 영상화해 어린이 교육·홍보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팀(3인 이하)은 신청서와 함께 완결본 1부, 필요 시 드론촬영허가서와 초상권사용동의서 등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산자원을부탁해 공모전 누리집과 운영사무국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