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는 오는 15일 웰빙레포츠타운에서 '썸타는 축제'를 주제로 제2회 청소년 행복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동해시 청소년 행복페스티벌 포스터.[사진=동해시청] 2023.07.11 onemoregive@newspim.com |
11일 시에 따르면 2023년 동해 더나은교육지구 사업 일환인 제2회 청소년 행복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시설별 연합축제로 진행되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놀 권리보장 등 응원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체험부스는 시설별로 청소년수련관 외 3개 부스, 테마별로는 우리동네 탐험zone과 돌고래 탐험 등 총 22개존이 운영되며, 댄스, 보컬 등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시민과 함께하는 한마당 및 경서+예지+전건호, 슈퍼비+언에듀케이티드키드, 우디 등 연예인 초청공연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며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소통하는 시민 대화합의 장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선우 체육교육과장은 "올해 2회째 진행하는 청소년 행복페스티벌을 청소년 시설의 직영화에따라 연합축제로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그동안 코로나19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끼와 열정을 마음 껏 발산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