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 발한동주민자치위원회는 발한동의 대표 먹거리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한 칼국수 호로롱 이벤트'를 오는 11월까지 진행한다.
동해시 발한 칼국수 호로롱 이벤트.[사진=동해시청] 2023.04.11 onemoregive@newspim.com |
'발한 칼국수 호로롱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또는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으로 참여하는 경우 발한동 식당에서 칼국수 인증샷을 찍고 해시태그(#발한칼국수)를 붙여 본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고, '강원도 동해시'를 태그하면 된다.
또, 카카오톡 채널로 참여하는 경우 카카오톡에'강원도 동해시'를 친구 추가한 후 발한 칼국수 인증샷을 전송하면 된다. 매월 20명을 선정해 1만원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오봉은 발한동주민자치위원장은 "발한동은 KTX 묵호역, 묵호항, 동쪽바다중앙시장 등이 있어 관광객들이 빈번히 왕래하는 지역으로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발한동 칼국수를 널리 알리고자 기획하게 됐다"며 "올해 10월에는'제1회 발한 칼국수 축제'를 개최하여 칼국수를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발한동을 방문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