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가 구직활동을 하는 구직 청년들에게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11일 시에 따르면 '동해 청년 그린나래 대여 서비스'사업을 통해 이용자가 취향과 체형에 맞게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재킷, 블라우스, 치마, 바지 등 여성정장 12셋트와 재킷, 셔츠, 바지 등 남성정장 9셋트와 넥타이 및 벨트 각 4종을 준비해 운영하고 있다.
동해시, 청년 구직자 면접용 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사진=동해시청] 2023.04.11 onemoregive@newspim.com |
사업명칭에 포함된 '그린나래'는 그린 듯이 아름다운 날개의 순수 우리말로, 날개옷을 입고 면접을 잘 보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대상자는 동해시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면접응시 예정자로 대여기간은 1회당 4박 5일까지 가능하며 1인당 연간 최대 3회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할 경우 청년공간 열림 홈페이지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원하는 날짜를 예약하고 신분증과 면접 증빙자료를 첨부해 청년공간 열림을 방문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용 후에는 세탁(드라이클리닝)해 반납하면 된다.
임성빈 경제과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구직활동으로 인한 부담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미래 성장동력인 청년들이 살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과 함께 생활 거점별 청년활동 공간 조성 등 다양한 청년지원 시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