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성분에, '후박추출물'과 'TECA' 추가해 잇몸 케어 강화
[서울=뉴스핌] 방보경 기자 = 동국제약은 덴트릭스 잇몸치약의 업그레이드 제품인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은 기존 성분인 에티즘, 몰약틴크, 비타민E 등에 잇몸 건강에 도움이 되는 '후박추출물'과 'TECA'(센텔라 정량추출물)를 추가해 더 강화된 잇몸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진=동국제약] |
업그레이드된 잇몸플러스 치약의 에티즘은 구취의 감소, 치태 침착 감소, 치은염증 감소, 치은출혈 감소, 점막조직의 정상화, 구강건조증 경감 효과가 있으며, 후박추출물은 항염효과가 있다. 또다른 성분인 TECA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시즌1 치약에 비해 더 강화된 잇몸케어 작용을 해준다.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의 2주간의 사용 결과, 피 시험자 전원은 잇몸질환 예방효과를 경험했으며, 구취문제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치면세균지수가 31.39% 감소하는 등 시험자 전원(100%)의 치면 세균막지수가 유의미하게 낮아졌고, 잇몸염증지수 73.89% 감소, 잇몸출혈지수 66.88% 감소했으며, 치주질환과 충치의 원인이 되는 균 7종이 감소하는 등의 결과를 확인했다.
또한 구강내의 오염이나 생리적인 구취의 원인물질과 관계되는 구취(황화수소), 구강내의 질환과 관계되는 구취(메틸메르캅탄), 음식물 대사에 의한 일과성 구취(디메틸설파이드)도 각각 89.79%, 96.30%, 86.40% 감소했다.
뿐만 아니라 자연유래 계면활성제와 페퍼민트, 민트, 로즈마리엑스, 세이지엑스, 녹차엑스 유칼립투스오일 등 6가지 허브 성분으로 세정력 만족도 100%, 개운함 만족도 96.65%의 높은 만족도를 보여줬다.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24가지 유해 의심 성분이 불검출되었으며, 잇몸, 치주질환의 예방뿐만 아니라 프라그 제거, 충치 예방 등 총 7가지의 효과를 식약처로부터 허가 받았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실외마스크 해제로 잇몸 및 구강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신제품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으로 잇몸을 케어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은 동국제약 헬스케어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함께 출시된 잇몸플러스 가글, 마우스스프레이 플러스, 혀클리너 플러스 3종을 통한 추가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hell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