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정보개발원·지방재정공제회…경영혁신 우수기관 선정
[세종=뉴스핌] 김보영 기자 = 행정안전부는 산하기관 대상으로 경영혁신 성과보고회를 열고 한국지역정보개발원과 한국지방재정공제회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산하기관 경영혁신 성과보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2022.10.26 kboyu@newspim.com |
행안부는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대한지방행정공제회 등 11개 산하·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혁신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안부는 2021년 경영실적 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한국지역정보개발원과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행안부는 지난 2012년부터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종합경영·경영관리·주요사업 등 3개 부문 및 특정 시책을 대상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결과는 성과급 지급, 자체 개선계획 수립·이행, 자문 실시 등에 활용된다. 그 결과 한국지역정보개발원과 한국지방재정공제회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장관 표창 등을 수여받았다.
지역정보개발원은 경영전반 실적 우수, 정보보안 관리실태 및 환경관리 우수, 차세대 시스템 구축기반 확보 및 시스템 품질향상 노력 등으로 상을 받았으며 지방재정공제회는 대부분 분야 실적 우수, 공제금 지급기간 단축, 자산운영 수익률 관리 등 실적 향상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산하기관들은 윤석열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에 적극 동참하기로 뜻을 모으고 향후 혁신추진 방향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산하기관에 "위기 극복과 민생 안정을 위해 새정부의 혁신 노력에 적극 동참에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kbo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