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구리시는 시민과 함께 새로운 구리시 도시브랜드를 개발해 시의 정체성과 품격을 향상하기 위한 도시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구리시 도시브랜드 공모전 포스터.[사진=구리시] 2022.09.23 lkh@newspim.com |
이전 구리시 도시브랜드는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보다 시 주도하에 개발 돼 온 탓에 많은 시민들에게 구리시 도시브랜드에 대해 알려지지 않았다.
민선 8기 구리시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시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기존 일방향적인 도시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탈피하고, 개발 단계부터 시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는 양 방향적인 도시브랜드 디자인 개발이 될 수 있도록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공모전은 구리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구리시는 공모전에 참여하는 시민들을 위해 공모전 총상금 960만원과 참여실적에 따른 기념품 증정, 전문가 1:1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워크숍(본선 진출팀 한정), 전시 행사 등 다양한 혜택과 행사도 마련했다.
접수는 이달 26일부터 10월21일까지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와 시민 온라인 투표 등 1차 심사를 거쳐 24개 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 가운데 상위 7개 팀은 디자인 전문가 1:1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워크숍을 통해 작품의 기술적인 퀄리티를 향상시킨 후, 2차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행복상 3팀(상금 각 150만원)과 특별상 4팀(상금 각 70만원)이 확정된다.
백경현 시장은 "이번 공모전 목적은 구리시 도시브랜드에 대한 우수하고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발굴한다는 것도 중요하다"며 "하지만 무엇보다 도시브랜드라는 주제로 시민의 의견을 듣고 시민이 원하는 구리시의 브랜드 이미지를 알 수 있는 진정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는 것에 있다"고 강조했다.
공모전의 세부 추진 내용은 오는 26일 오픈하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구리시 도시계획과(031-550-8846)로 문의하면 된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