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현성·정확도 높인 모바일 버전 AI피부분석 솔루션
[서울=뉴스핌] 김경민 기자 = 룰루랩은 모바일 버전의 인공지능(AI) 피부분석 솔루션 '루미니 SDK(LUMINI Software Development Kit)'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룰루랩 최초의 모바일 버전 AI 피부분석 솔루션 루미니 SDK는 기업향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다. 기존 룰루랩의 솔루션은 하드웨어 기반으로, 제품이 설치된 공간에서만 피부 분석이 가능했다.
[사진=룰루랩 제공] |
특히 루미니 SDK는 룰루랩의 AI 기술력과 100만건에 이르는 고화질 피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높은 재현성과 정확도를 구현해 낸 혁신적 제품으로 평가 받는다. 룰루랩은 손떨림이나 기종마다 다른 카메레 스펙, 외부 조명 등으로 인한 모바일 측정의 한계를 커버할 수 있는 다양한 딥러닝 알고리즘 개발에 성공했다.
또한 룰루랩은 해외 20여개 국가에 진출해 있는 하드웨어 기반의 기업향 루미니 제품을 통해 인종별·나라별 특성이 반영된 피부 데이터를 모두 확보하고 있다. 국내외 사람들의 얼굴을 모두 정확히 분석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루미니 SDK는 단순히 피부를 분석하는 것 이상의 확장성과 용이성에 그 의미가 있다"며 "전세계 뷰티·리테일 기업들은 루미니 SDK를 통해 룰루랩의 AI 피부분석·추천 엔진을 손쉽게 도입해 그들의 서비스에 AI 기술을 통한 고도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뷰티 AI 시장은 연평균 19.73%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2021년 27억 달러(약 3조원)에서 2030년 133억4000 달러(약 17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km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