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500일 앞두고 조직위원회는 'Grow Together, Shine Forever(함께할 때 빛나는 우리)'라는 대회 슬로건을 확정했다.
[사진=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 |
이는 함께 도약하는 청소년들의 정신과 미래에 대한 희망이라는 메시지를 통하여 대회 비전인 '즐거움과 성장이 되는 스포츠, 공존과 화합으로 여는 평화로운 미래'를 실현한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Grow Together'는 스포츠뿐만 아니라 교육․문화 활동과 대회 준비 전 단계에 걸쳐 청소년의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그를 통한 평화, 화합, 공존의 가치를 확산하겠다는 의미이다.
'Shine Forever'는 청소년의 성장, 스포츠와 올림피즘의 증진, 국가와 지역 발전, 평화의 증진이라는 미래 지향적 변화를 추구하는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 대회의 목표를 담았다.
조직위원회는 "브랜드 전문사에서 후보안을 제시하여 전문가 자문과 선호도 조사를 거쳐 확정하게 되었다. 특히 성별, 연령, 거주 국가가 다양한 242명의 해외문화홍보원 외국인 한국문화홍보 전문가(케이 인플루언서, 코리아넷 명예기자단)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반영했다"라고 설명했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14일간 강원도 평창군, 강릉시, 정선군, 횡성군의 4개 도시에서 개최된다.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