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양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민선 8기 출범을 앞두고 시민이 바라는 양주 발전 공약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해 '양주시정 방향 설정을 위한 시민의견 조사'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민의견 조사 포스터.[사진=양주시장직 인수위] 2022.06.23 lkh@newspim.com |
인수위는 강수현 양주시장 당선인이 선거 과정에서 제시한 정책 공약에 대해 시민의 관심과 우선 순위를 파악하고 목소리가 반영된 시정 운영 기조와 정책과제 수립을 위해 진행된다.
시민의견 조사는 ▲비전 및 전략 ▲민선 8기 역점 추진사업 점검 ▲읍면동별 시정수요 ▲민선 8기 양주시장에게 바람 등 4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비전 및 전략에는 민선8기 시정방향과 역점 추진 정책분야, 주요 지역현안 항목을, 역점 추진사업 점검에는 4대 분야별 정책공약 등이 포함됐다.
또 읍면동별 시정수요에는 지역별 핵심공약, 마지막으로 시민들이 민선 8기 양주시장에게 바라는 점을 기술할 수 있도록 질문을 배치했다.
양주시민이면 누구나 양주 발전 정책과 당선인에게 바라는 의견을 제안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온라인 주소창에 URL(c11,kr/new-yj)을 입력해 설문지를 작성하면 된다.
인수위 관계자는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민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청의(聽意) 행정'을 지향하는 당선인의 의지에 따라 시민이 바라는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의견 조사를 실시한다"며 "민의가 반영된 변화와 혁신의 정책공약이 마련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