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경제분과와 미래농어업혁신TF가 21일 오후 경기도 인재개발원 본관 204호에서 경기도 농업인단체협의회 회장단과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
경기도 농업인단체협의회 회장단과 정책간담회 현장 [사진=경기지사 인수위] jungwoo@newspim.com |
정책간담회에는 경기도 농업인을 대표하여 '농업인단체협의회' 윤세구 회장,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 황병덕 회장, '생활개선 경기도연합회' 김영애 회장, '경기도 친환경농업인연합회' 김상기 회장 등 26명이 참석했고, 인수위에서도 문우식 경제분과 위원장과 민승규 미래농어업혁신TF 위원장, 이창한 전문위원 등 총 41명이 참여했다.
인사말에서 문우식 경제분과 위원장은 "개인적으로 농어업 분야에 관심이 많고, 경제분과에서는 좋은 의견이 나오면 반영하고 지원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민승규 미래농어업혁신 TF 위원장도 "김동연 당선인도 선거기간 농업인들과 간담회를 한 바 있고, 이번에도 '농민단체 회장님들께 꼭 인사를 드리고 의견을 청취하면 좋겠다'고 당부했다"며 "사료값, 경영비 상승 등 경제상황이 급박하게 돌아가고 있음에 따라, 농업정책 개선을 위한 좋은 의견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인단체 윤세구 회장은 "김동연 당선인 당선을 축하하며, 자리를 마련해준 인수위에도 감사하다"며 "농가는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고 FTA로 어려운 농업을 지원하기 위한 이익공유제 검토, 농업인회관 건립 등 농업인단체에서 건의하는 사항에 대하여 검토해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농업인단체 회장단은 인수위에 △농산물 최저가 보장 △면세유 지원 △농업 지도를 위한 농업기술센터 유지 △꿀벌농가 추경예산 지원 △친환경 면적비율 향상을 위한 구체적 로드맵 마련 △농산물 가격안정화기금 조성 △각종 농산물 물류체계 통합운영 △농촌인력 정책 긴급 수립 △여성농업인 작업대 지원 등 정책 추진의 필요성을 건의했다.
jungw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