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소주 브랜드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확산 기여 성과 인정받아
[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FSN은 자회사 그룹아이디디(Group IDD)가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최 제14회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에서 3관왕을 수상, 올해 국내 주요 어워드에서 총 '9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2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의 소주 브랜드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콘텐츠 확산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은 종합광고대행사 그룹아이디디는 이번 제14회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에서 종합대상을 비롯해 브랜드 콘텐츠부문 대상, 대한민국 공감 콘텐츠 브랜드부문 대상까지 총 3관왕에 올랐다.
앞서 그룹아이디디는 2021 소셜아이어워드에서도 페이스북 최고대상, 음료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 음료 블로그 분야 대상을 비롯해 2021 대한민국 SNS대상 식음료부문, 2021 디지털애드어워드 소셜미디어 부문, 2021 올해의 SNS대상 올해의 블로그 부문에서도 잇따라 수상한 바 있다.
그룹아이디디에 올해 9관왕 영예를 안긴 진로 인스타그램 스틸샷. [자료=FSN] |
그룹아이디디는 SNS 채널을 기반으로 하이트진로 소주 브랜드만의 두꺼비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차별화된 공감과 재미를 선사하는 콘텐츠 제작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 측은 한 해 동안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할 수 있는 SNS 전략을 펼쳐 나간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이정찬 그룹아이디디 대표는 "진정성 있는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우수한 성과를 만들어 온 하이트진로와 올해도 좋은 결과를 얻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티브로 차별화되는 좋은 콘텐츠 발굴에 집중해가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는 에이전시가 될 것"이라고 했다.
ho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