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및 수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1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디딤돌'을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유치원 교육과정 디딤돌'은 개정 누리과정의 핵심인 유아가 무엇을 어떻게 배우고 삶에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며,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발간됐다.
부산시교육청에서 발간한 '2021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디딤돌' 2021.10.01 ndh4000@newspim.com |
이 자료는 유치원 교육과정의 '준비단계, 편성·운영단계, 평가단계' 등 3부로 이뤄졌다.
▲준비단계는 유치원 교육과정위원회 조직·운영 및 기초조사 연구 ▲편성·운영단계는 유치원 교육과정의 기본 방향 및 구성 체제 결정과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평가단계는 유치원 교육과정의 평가 및 개선 내용 등을 담았다.
시교육청은 모든 유치원에 이 자료를 배부하고, 교육청 홈페이지에도 탑재▷해 부산지역 모든 유치원 교사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 자료를 통해 교사들은 교육공동체 구성원과 함께 실천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한 경험을 공유하고, 자율적·창의적인 유치원 교육과정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교사들이 유치원별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