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CJ제일제당이 비비고 국물요리를 앞세워 '국물의 대표, 국가대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김치찌개, 된장찌개 등 국물요리를 통해 위로와 안정감을 느낀다는 점에 착안, 기획됐다. 가정간편식(HMR)인 비비고 국물요리를 매개로 국물이라는 음식이 주는 정서적 가치를 공감하고 나누자는 취지다.
![]() |
사진=CJ제일제당 |
캠페인은 일상 속 다양한 감정 상황에 맞는 국물요리를 주제로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는 방식이다. 예능 프로그램 형식의 영상에서는 송은이, 안영미, 신봉선, 김신영 등 개그우먼 그룹 셀럽파이브와 방송인 유재환이 상황과 감정별로 어울리는 대표 국물요리를 소개한다.
추천 국물요리는 ▲외로운 마음을 달래주는 스팸부대찌개 ▲지칠 때 힘을 주는 육개장 ▲슬픔을 위로하는 차돌된장찌개 ▲분노를 조절해주는 돼지고기김치찌개 ▲행복을 더해주는 갈비탕 등이 출연자들의 마음을 채워주는 대표 국물요리로 선정했다.
해당 제품들을 중심으로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오는 20일까지 비비고 프리미엄 국물요리 등 국물요리 24종을 최대 50%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좋은 재료와 풍성한 원물, 최장 8시간 동안 깊게 우린 육수 등 비비고 프리미엄 국물요리만이 전달할 수 있는 정성 담은 든든한 한끼로 다가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비비고 국물요리가 제품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집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om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