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 인수합병 핵심 파트너
"혁신 점진적으로 이끌어 갈 것"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는 홍진석 신임 대표이사를 선출했다고 28일 밝혔다.
홍 신임 대표이사는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의 인수합병(M&A)부문 핵심 리드 파트너로 최근 5년간 해당 비즈니스를 3배 이상 성장시킨 인물이다.
[서울=뉴스핌] 홍진석 신임 대표이사 [사진=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 |
이번 대표이사 선임에는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를 포함하는 한국 딜로이트 그룹의 CSO(Chief Strategy Officer)로서 그룹 경영 전반을 챙기며 성장세를 회복하는데 역할을 한 점, 한국 딜로이트 그룹과 딜로이트 AP 간의 성장 시너지 창출 등에 주도적 역할을 한 점 등이 반영됐다.
홍 신임 대표이사는 "딜로이트는 한국시장에서도 글로벌과 동일한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선 딜로이트 공유가치(Shared Values)에 기반한 딜로이트 고유의 문화 정착은 물론 업무 방식까지 완전히 바꾸는 혁신을 점진적으로 이끌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 대표이사는 연세대학교 전산과학과에서 학사 및 석사를 마쳤고 한국산업기술대학교(게임공학과) 겸임교수로 재직한 바 있다. UC 버클리대학교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받은 후 경영전략 컨설팅 펌 올리버 와이만에 입사, 경영전략 컨설팅 분야에서 활약했다.
지난 2010년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에 입사 후 제조, 물류, 유통 등 다양한 산업의 전사 사업전략, 마케팅 전략, 글로벌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국내외 유수기업의 인수합병(M&A) 컨설팅 프로젝트를 총괄하며 주도했다.
aza@newspim.com